· KT 인터넷 약정이 끝나갑니다. 몇 달 남았지만, 얼른 케이블을 보고 싶어서 지역 케이블을 신청했습니다. CJ헬로.
· 먼저 가입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격을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 CJ헬로 공식홈페이지 / 홈페이지에 나온 가격은 또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재밌는 사실은 2018년 5월 중순경에 제가 원하는 [ TV HD 180채널 + 인터넷 100Mbps ] 조건으로 가격을 조회했을 때에는 2만원이 안되는 1만 9천원 정도였습니다.
· 그후 다시 6월쯤 가격을 조회하니 같은 제품인데 가격이 다음과 같이 22,38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 상담사에게 문의하니, 정책상 바뀐다고 합니다.
- 휴대폰이나 그렇게 변하는 줄 알았지, 인터넷과 TV 결합상품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 그러다가, 분명 같은 CJ헬로 상품인데, 경남방송에서는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 같은 CJ헬로지만, 엄연히 지방 대리점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타지역에도 다 있습니다.
· 자신의 지역에 해당하는 방송국을 찾으신다면 "상품가입 가능지역 조회" ← Click
↑ 설치할 장소의 해당 담당 방송국을 검색하면 될 것 같습니다.
둘 중 어디가 좋을까?
· 같은 상품을 어디서 가입하는지는 구매자에게 달려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는 무조건 저렴하게 가겠다. 상품도 받기 싫다.
- 그래서 다른 것 안보고 경남방송을 통해서 "HD 베이직(183채널)" + "광랜라이트+(100Mbps)"를 신청했습니다.
↑ 설치된 케이블 셋탑박스
· 저렴한 상품답게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갖다주는 것은 사진에 나온 케이블 셋탑박스와 연결할 인터넷 케이블, TV 케이블입니다.
⌘ 그 흔한 공유기조차 제공되지 않습니다.
TIP. 설치 기사님이 오시면, 한 가지 부탁을 드립니다.
"기사님, 오늘 설치하고 가셔도, 제가 혼자서 아무 방에나 TV와 셋탑박스를 옮겨도 케이블을 시청할 수 있도록 모든 방을 뚫어주세요(?)"
· 대충 이렇게 개떡 같이 말해도, 찰떡 같이 알아들으십니다.
- 그래서 기사님께서, 아파트 외부에서 이것저것 손보시고, 들어오셔서 TV에 신호잡아주십니다.
유의사항 (제가 가입한 방송국의 상품 기준으로)
· 인터넷 연결회선은 최대 4대입니다.
- 예로 TV로 케이블을 보고 있고(1회선), 방에서 컴퓨터로 온라인 게임을 하고 있고(1회선), 스마트폰과 태블릿 1대씩 스트리밍 영상(각 1회선)을 보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케이블 셋탑박스가 1대지만, 이 기계가 없는 다른 방에서도 일반 유선만으로도 약 90개 정도의 TV채널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TV가 1대뿐이라 따로 실험을 하지 않았지만, 부엌에 달린 작은 TV겸 라디오 기계를 살펴보니, 채널이 많이 늘었습니다. (채널 재탐색을 해야합니다.)
· 설치비 2만원.
- 다음달에 요금과 같이 계산됩니다.
· 지원금은 5만원 받았습니다.
- 상품마다 다르겠지만, 7월 초에 가입을 했고, 8월 31일에 지정된 계좌로 들어오기로 되어있습니다.
왜 지역 케이블이냐
· KT 결합을 10년 정도 꾸준히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좀 저렴한 알뜰폰으로 하나씩 갈아타다보니, 결합 없으면 정말 아무 쓸모 없이 비싸기만 한 KT입니다. (그외 SKT, LG 포함)
· 그리고, 이것저것 결합을 하고 풀었을 때 받는 위약금 조건을 사전에 충분히 고지받지 못해서, 해지 과정에 받는 스트레스가 너무 컸습니다.
- 특히, 이번 마지막이 공짜라고 안내받고 받은 KT공유기마저도 결합으로 해지시에 어마어마한 위약금을 물게 되어 있습니다.
"정말, KT 공유기 받지마세요. 제발."
- 어차피 무료라고하나, 해지시에 무료로 혜택 받았던 금액을 뱉어내야 하는 구조라, 사용하면 할수록 위약금이 높아진다.
- 심지어 공유기에 따로 기기 약정이 걸려있다. 그래서 해지를 못하고 더 썼다. ㅅㅂ
- KT 공유기가 나쁜 것은 아니나, (아주 나쁘다) 이왕이면 10만원 안쪽으로 가성비 좋은 가정용 공유기의 선택 폭이 굉장히 넓으니, 하나 구입하는 것이 더욱 더 좋다.
맺음
· 이렇게 인터넷까지 저렴한 상품으로 교체하면서 마음이 홀가분해졌습니다. 비록 약정이긴해도, 공유기걸고 위약금은 안물어서 좋습니다.
· TV 채널은 워낙 많아서, 불만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속도는 500Mbps에서 100Mbps로 떨어졌습니다.
- 일반 가정용이라 헤비 유저가 아님에도 속도가 조금 느리다는 것을 느낄 정도로 체감이 있습니다.
- 그래서, 평소 다운 받는 것이 많거나, 이용자 수가 4명 이상 등의 조건이라면 100Mbps는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최대 회선 수가 4대인 점을 잘 고려하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날이 더워서 그런지, 케이블 시청은 전혀 상관 없으나, 끝난 드라마를 다운 받고 시청하는 동안 끊김이 매우 잦습니다.
· 고정비를 줄이는 일은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 그리고, 더 저렴한 제품이 또 나왔습니다. ㅠㅠ
추가. 2018년 7월 21일(토)
· 다음과 같이 CJ헬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카드를 받았다. 카드를 전달 받기 전까지 카드사로부터 연락은 없었다. (아마 기존 하나카드가 있어서 그럴지도)
· 이 카드는 경우 2가지 혜택(Simple / Life)을 월별로 골라서 쓸수 있다.
· 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발급시에 Life 옵션으로 선택되어 발급이 되며, 프로모션 1원이상만 사용해도 5천원 할인은 Life 서비스가 선택되어 있어야 한다고 한다.
하단의 ❤️공감과 광고 Click은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