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모바일은 알뜰통신사로 일반 통신 3사에 비해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알뜰통신사는 KTM모바일, S1안심모바일, U+알뜰모바일 로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도 2~3년 넘게 쓰면서 주변에도 알뜰통신사를 항상 추천하고 심지어 가족들 것은 싹다 바꿨습니다.
몇년간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오늘 너무 불편해서 포스팅을 남겨놓습니다.
U+알뜰모바일의 경우 고객이 직접 번호변경을 하는 것이 굉장히 번거롭게 되어 있고, 실패하기도 합니다. 😱
물론 U+알뜰모바일에서 번호변경을 위해서 사전 작업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는 일입니다.
① 제품명
② 일련번호
③ MAC주소
④ IMEI
등을 입력하면 사전 작업은 끝이 납니다. 살짝 귀찮기는 하지만 여기까지는 용인이 됩니다.
- 물론 타 알뜰통신사는 이렇게까지 한 기억이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번호변경을 위해서 인증을 하고 희망 번호를 선택했습니다.
- 타 알뜰통신사의 경우 이것만으로 번호변경이 끝인것 같습니다.
번호변경을 하고 나서 완료 문자가 와야 하는데 오지 않습니다.
와이파이를 끄고 재부팅도 하고 안내대로 #5487587#682# 버튼을 눌러도 응답을 하지 않습니다.
삼성 자급제 폰이라서 안되나 싶어서, LG향 스마트폰에 유심을 옮겨서도 재부팅을 시도했습니다. 물론 안내대로 1시간 이내.
그래도 안됩니다.
심지어 유심 먹통으로 전화 문자도 안됩니다.
당장 다음날 직영점을 방문할 계획이지만, 사용자들 리뷰를 보니 홈페이지에 안내된 곳으로 가기 전에 꼭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라고 합니다. 홈페이지 안내와 직영점의 응대가 다른 것입니다.
여기서 알뜰통신사의 최대 문제가 드러나죠. 직접 방문해서 해결하려고 하면 굉장히 귀찮다는 사실. 그래서 애초에 직접 방문할 일이 없게 해야하는데... 😅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저와 같은 경험을 겪은 이용자가 좀 있습니다.
일단 저는 내일 근처 직영매장이나 고객지원센터로 방문해서 유심에 강제로 변경된 번호를 입력시키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알뜰폰 쓰면서 남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팍 들었습니다.
당연히 U+알뜰모바일에 한해서 입니다. 🙅🏻♂️
알뜰통신사를 고르더라도, 이런 불편한 사항은 꼭 알고 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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